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제9회 어울림 오산 성과보고회' 개최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제9회 어울림 오산 성과보고회'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2.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사진=오산시)

[오산=최승곤기자]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5일 오산고용복지+센터에서 ‘2023년 제9회 어울림 오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문 MC로 활동 중인 개그맨 김범준의 사회로 오산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및 동 협의체, 민관협력기관, 관계 공무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보고회는 민관협력 위기 이웃 지원 영상, 시 협의체 활동보고, 유공자 표창장 수여(12명), 남촌·세마·초평동 협의체 사례발표, 주민제안 협의체 소통 플랫폼 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위원들은 한 해를 되돌아보며 지역사회보장 발전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특히 시 협의체의 고독 삶 예방사업인 민관협력 위기 이웃 지원활동 및 인터뷰 영상이 소개돼 많은 참석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또한, 동 협의체 사례발표와 주민제안 소통토크에서는 지역 특색과 주민 욕구 반영에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한 점도 많은 호응 얻었다.

올 한해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이웃 발굴·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경기도지사상)을 받았고, 경기도 위기 이웃 발굴 및 민관협력 추진평가에서 오산시가 우수시로 선정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2023년은 오산시가 경기도에서 위기이웃 발굴 및 민관협력 추진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유의미한 해였다.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의 값진 노력의 결과물이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내년에도 민관이 협력하여 모두의 삶이 희망이 되는 미래도시 오산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들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