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직자 대상 '적극행정'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광명시, 공직자 대상 '적극행정'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3.12.07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00여 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MZ세대 그리고 적극행정’을 주제로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광명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00여 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MZ세대 그리고 적극행정’을 주제로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적극행정에 대한 법령의 이해를 돕고, 다양한 기관의 성공적인 적극행정 사례를 소개해 직원들의 창의적 사고를 촉진하며 적극행정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MZ세대 직원들이 적극행정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에 참여해 주어 감사하다”며 “시민들의 관점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고민하며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을 맡은 양이든 국토교통부 청년정책담당관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최연소 강사로서 MZ세대 공무원들의 관점에서 다양한 적극행정 실천 사례들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직원들의 공감을 얻었다.

아울러 이번 교육에서는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징계 면책, 소송 지원, 인센티브 부여 등 시에서 운영하는 적극행정 지원 제도들을 소개해 공직 내 적극행정 분위기를 조성했다.

한편 광명시는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확산을 위해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전 직원에게 전파하고 있으며, 매년 상‧하반기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하여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시민 감동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