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2023년 전국 청소년참여위원회 공모 최우수상 수상
고양특례시, 2023년 전국 청소년참여위원회 공모 최우수상 수상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2.0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 주도 운영세칙 제정, 활동비 지급 정책반영 등 혁신적인 성과 이뤄
고양특례시청 전경(사진=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청 전경(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가 여성가족부과 주관한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에서 정책제안, 활동운영 2개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는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와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전국 233개 위원회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하여 창의성, 효과성 등을 평가해 최우수 1개, 우수 2개, 장려 2개 위원회를 선정했다.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참여위원회 운영세칙 제정, 활동비 지급 정책 제안 및 시행, 고양형 청소년 자율 스포츠클럽 지원 사업 등 10개의 의미 있는 정책 발굴로 활동운영, 정책제안 부문에서 모두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최진영 관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정책수립과 운영과정에 참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전국 최우수 위원회와 함께 고양시 청소년 권리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또한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박은빈 위원장은 ”16만여 명의 고양시 청소년들을 대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위원들의 놀라운 열정과 참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실효성 높은 정책제안으로 청소년의 참여와 권익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책공청회 후속 활동으로 정책제안서 발간을 앞두고 있으며, 12월부터 24기 신규 위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정책제안서와 모집공고는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