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위한 비전 선포식 개최
경기도의회 여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위한 비전 선포식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2.0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여야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의기투합했다. 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공동으로 오늘 경기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의회 여야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의기투합했다. 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공동으로 오늘 경기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행사가 열린 평화누리홀에는 도의회 여야 의원들을 비롯해 북부지역 기초자치 단체장, 해당 지역 기초의원들을 비롯해 도민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선포식에 참석한 도의회 여야 의원들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기원했다.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은 “경기북부지역은 겹겹이 쌓인 중첩된 규제로 제대로 된 발전 기반을 마련하지 못한 채 낙후된 환경 속에 신음하고 있다” 면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로 경기북부 주민들이 더 이상 차별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단순히 남부와 북부로 나누는 것이 아닌 묶여있던 경기북부의 잠재력을 깨워 저성장의 늪에서 헤매고 있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과 균형발전의 기틀을 만들어 내야 한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오늘 비전 선포식을 시작으로 여와 야가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 내겠다”면서 “여와 야가 함께 손을 잡고, 경기도가 함께 한다면 경기북부 특별자치도는 꿈이 아닌 현실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각 당 10명씩 총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경기도의회 경기 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투표, 특별법 제정 등을 위해 여야가 한뜻이 돼 왕성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