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3 사랑나무야학 출판기념회 개최
동두천시, 2023 사랑나무야학 출판기념회 개최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3.12.1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나무야학은 8일 ‘나의 삶 읽고, 쓰고, 그리고 낭독하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사랑나무야학(교장 김경한)은 8일 ‘나의 삶 읽고, 쓰고, 그리고 낭독하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성인 문해학습자의 자서전 쓰기 3주년을 맞아 축하와 응원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행사는 어르신 합창단의 축하공연과 2023년 디지털 문해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성인문해학습자 6명이 ‘나의 삶 읽고, 쓰고, 그리고 낭독하다,’  를 출판한 소감을 나누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이 배움에 대한 열정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랑나무야학은 1996년 9월 7일 설립돼 사회적·경제적 제약 등으로 학교 교육의 기회를 얻지 못한 18세 이상 성인 학습자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특히, 문해교육, 검정고시 지원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디딤돌을 마련하고자 했다.

또한 동두천시 평생교육원에서도 성인문해 학습자들의 학습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023년 냉·난방기 설치비를 지원했으며, 매년 프로그램 운영비와 임차료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