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아르딤복지관, 화성시장애인휠체어탑승버스사업 '동행버스' 운영 및 시승식 진행
화성시아르딤복지관, 화성시장애인휠체어탑승버스사업 '동행버스' 운영 및 시승식 진행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2.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양특례시)
(사진=화성시아르딤복지관)

[화성=최승곤기자] 화성시아르딤복지관이 12일 복지관 주차장에서 화성시의회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을 비롯한 교육복지위원회 의원, 화성시 홍노미 시민복지국장, 장애인단체장, 복지관 이용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성시장애인휠체어탑승버스사업 “동행버스” 시승식을 가졌다.

동행버스는 21개의 일반 좌석과 8개의 휠체어석으로 제작되었으며, 매립형 휠체어 리프트를 통해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이 안전하게 승·하차가 가능하다. 

화성시아르딤복지관은 화성시 관내 장애인의 이동권과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화성시장애인휠체어탑승버스사업 “동행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으며, 일반사업과 테마사업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일반사업은 장애인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휠체어 리프트 버스를 대여, 테마사업은 매월 선정된 테마여행지 관람 및 체험과 식사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현호 관장은 “동행버스 운영으로 화성시 관내 장애인들이 이동에 불편함 없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삶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화성시아르딤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