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진행
하남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진행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12.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 발전과 만족도 향상’ 목표
(사진=하남시)
(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에서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 발전과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하남시의 주요 전략 사업에 대한 방향성과 연간 세부 추진 방향을 확립했다. 

13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은 이달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전 부서 및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신년 업무계획을 보고받고 논의하는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는 지난해에 이어 통상적으로 신년에 진행하던 업무보고회를 앞당겨 시행하며, 주요 사업을 사전에 준비·점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면서 새해 시작과 동시에 본격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국 단위로 국장, 국 소관 부서장 및 팀장 전체가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해 부서 간 업무 이해도를 높여 벽 없는 행정, 협업행정이 가능한 체계를 만들었다. 

먼저 이 시장은 11일 열린 공보담당관 업무보고회에서 그간 노고를 치하하고, “홍보는 결과로 말한다”고 강조하며 33만 하남시민이 시정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언론 및 쇼셜미디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활동을 강화해 줄 것을 강조했다.

12일 열린 복지문화국 업무보고회에서 이 시장은 “복지문화국이 시 예산의 절반 가까이 배정받는 만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특화 복지 정책을 펴달라”라고 당부하며 시민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각종 복지 사업 구조화, 지속 가능한 노인·장애인 일자리 창출, 제2노인복지관 및 어린이회관 적기 개관, 역사 정체성 확립을 위한 이성산성 성곽 복원,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 강화 등을 지시했다. 

도시주택국에서는 ‘시민 주거 개선’을 목표로 2040년 하남도시기본계획 일부 변경,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재정비, 최첨단 스마트도시 조성 사업으로 AI도시 구축, 한국전력공사 변전소 옥내화 및 변환소 건설사업 추진, 공인중개사 대상 전세 사기 예방 교육 강화 등을 주요 업무로 보고했다. 

이어진 자치행정국 업무보고회에서는 다양한 직무 교육과 성과에 대한 적극 보상으로 직원 역량 강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1위 유지를 목표로 시민 만족의 친절 행정 구현, ’24년 덕풍 스포츠문화센터 개관 등 공공건축물 적기 건립,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청 잔디광장 운영, 시민 안전을 위한 CCTV 확대 및 AI관제시스템 고도화 등을 추진하여 최고 수준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일자리경제국 업무보고회에서 이 시장은 1회성 또는 단년도 일자리가 아닌 지속 가능성 있는 일자리 정책 추진, 전통시장의 실질적인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 청년명예시장 및 청년정책특보단 운영 활성화로 하남형 청년 정책 추진, ‘2024년 하남 기업투자유치의 해’ 달성을 목표로 적극적인 기업 유치 추진, 안정적인 자주재원 확보 등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2023년 변화된 행정으로 성과를 거둔 해였다면, 2024년은 시민들이 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야 하는 해”라며 “세입 감소로 각종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지만 적극적인 국·도비 확보와 전략적인 정책 추진으로 하남시가 전국 최고의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적극 노력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는 13일 교통건설국, 미래도시사업단, 하남시보건소, 14일 안전환경국, 평생교육원, 하남문화재단,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친환경사업소, 15일 하남도시공사 등 일정으로 진행된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