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세대융합형 베이비부머 창업서포터즈’ 성과공유회 개최
경과원, ‘세대융합형 베이비부머 창업서포터즈’ 성과공유회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2.1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경기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세대융합형 베이비부머 창업서포터즈’ 성과공유회에 참가한 청년 창업자, 고경력 퇴직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지난 12일 청년 창업자들과 고경력 퇴직자들을 연결하는 ‘세대융합형 베이비부머 창업서포터즈’ 사업의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퇴직자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청년 창업자들에게 전수하고, 청년 창업가는 이러한 노하우를 배워 보다 효과적인 창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가치창출형 일자리 사업이다.

행사는 12일 경기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되었으며, 올 한 해 동안 창업 서포터즈로 활동한 베이비부머 세대 서포터즈의 활약상과 성과를 공유하는 워크숍과 창업기업의 데모데이가 함께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 서포터즈 6명이 각각 100만 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이어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의 정양범 센터장과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의 강장묵 교수가 각각 "성공적 인생 후반기를 위한 생애설계와 생애경력설계", "AI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는 근본적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IR 데모데이에서는 컨설팅 과정에 참여한 10개팀의 IR 발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주식회사 디자인고도 김선해대표 상금 200만원, 우수상 솔루션 김우섭대표와 디플라주식회사 김현영대표에게 각 1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었다.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세대융합 사업을 통해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경험을 사회적 자산으로 활용하고, 청년 창업기업과의 협력으로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것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해당 사업을 통해 72명의 퇴직자는 청년창업기업 36개사의 컨설턴트로 활동했으며, 청년창업기업은 인건비 및 지식재산권 출원에 대한 지원을 받았다. 그 결과, 신규고용 148명, 특허 34건, 상표 및 상표권 등록 26건, 디자인 및 인증 16건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세대융합형 베이비부머 창업서포터즈’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스케일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