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송림골 아뜨렛길 지하광장' 준공식 성황리에 마쳐
인천 동구, '송림골 아뜨렛길 지하광장' 준공식 성황리에 마쳐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2.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인천 동구는 송림골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추진한 ‘송림골 아뜨렛길 지하광장 조성 사업’ 준공식을 성황리 마쳤다. (사진=인천 동구)

[인천=김정호기자] 인천 동구는 송림골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추진한 ‘송림골 아뜨렛길 지하광장 조성 사업’ 준공식을 성황리 마쳤다. 준공식에는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 사업은 동구의 ‘중심지’이지만 침체기를 겪고 있는 송림오거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마련됐다. 동구는 도시재생사업비 41억원을 투입하여 지하보도 내부를 수리하고 엘리베이터 2대를 설치하였다. 공사 기간은 지난 2021년 9월에 착공하여 올해 12월 완공했다.

새롭게 단장한 지하보도는 규모 3천232.8㎡로 북카페, 장기·바둑방, 탁구장, 유아 놀이방, 어린이박물관, 주민 쉼터, 놀이형 시설구역, 즉석사진공간, 춤 연습장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시설로 조성하였다. 구는 아뜨렛길 지하광장 일대가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사업 장기화로 많은 불편을 겪으면서도 공사가 잘 끝날 수 있도록 기다려 주신 송림오거리 인근 주민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송림골 아뜨렛길 지하광장이 우리 지역의 새로운 중심시설로서 동구 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을 위한 소중한 공간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지하광장에 조성된 시설은 운영관리를 맡은 마을 조합이 사전 준비기간을 거쳐 2024년 1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