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오준환 정책위의장, '경인매일 도정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오준환 정책위의장, '경인매일 도정대상' 수상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2.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오준환 정책위의장이 2023 경인매일 도정대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준환 정책위의장은 초선의원임에도 불구하고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위원장이자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정 주요 현안 사항을 조율하고 민생 안정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과 현안 해결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 의원은 국민의힘 정책위원장으로서 서울시 등 광역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이끌고, 「지방의회법」 제정 공동 추진 등 광역의회 간 소통을 확대하고, 정책교류를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도내 시⋅군의 현장을 찾아가 지역별 현안을 살펴보는 ‘정책 드라이브’ 사업으로 현장 중심 정책 활동을 집중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북부 지역의 실효성 있는 대민 행정서비스 제고와 생활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접경지역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한 독자적 발전 방안으로 DMZ 관광 특화 콘텐츠 및 상품 개발 등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기도 했다.

오 의원은 “도민의 삶에 실질적 변화를 이끄는 의원이 되고 싶어 부단히 노력한 결과들이 인정받은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경기도민과 고양시민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쉼 없이 발을 젓는 한 마리의 오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인매일은 경기도정 발전에 공이 지대하고, 입법 활동과 지역 활동, 상임위원회 활동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매년 도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