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19회 청소년 푸른성장대상 수상
연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19회 청소년 푸른성장대상 수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2.1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만 두 번째 장관상 영예
 연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이 지난 6일 ‘제19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단체 부문에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연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 연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지난 6일 ‘제19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단체 부문에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2005년부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한 성인 및 단체와 또래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을 격려하고 귀감이 되는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성인부문 개인 2명, 단체 5개, 청소년 개인 15명 등 총 22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연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학습 및 특성화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성취 및 자립능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는 지난달 16일 수상한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운영 우수기관’표창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장관상 수상이다.

박창규 센터장은 “취임한 해에 연달아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지금까지 고생한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연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15년 인천광역시와 연수구가 설립하고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에서 수탁․운영하는 청소년전문기관이다.

연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학습지원, 1:1 멘토링, 동아리활동, 문화․직업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