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워크숍 개최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워크숍 개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12.17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활동협의체 워크숍 [사진=안산시]

[안산=권영창기자] 안산시는 15일 한앙대 에리카에서 제3기 청년활동협의체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제3기 청년활동협의체는 지난 5월 당연직 위원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위촉직 청년위원 55명으로 구성해 청년정책 관련 의제 발굴·제안 및 시의 청년정책 추진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이동수 시흥시청년정책협의체 위원장의 ‘시흥시청년정책협의체 이야기’ 강연, 올해 청년활동협의체 활동보고, 내년도 활동계획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청년활동협의체는 구성인원 확대, 분과별 운영 집중·강화 등 청년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했고, ‘청년정책토론회’ ‘제3회 안산시 청년의 날’ 등 안산시 주요 청년행사에도 적극 참여했다.
 
최준일 청년활동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올해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활동을 뒤돌아보고,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 우수사례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내년에도 시 정책에 청년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혜숙 청년정책관은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새로 꾸려진 제3기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분야 청년들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년위원들이 시와 함께 유기적으로 협력해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