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도 원장집합교육 ‘어린이급식 상담소’ 운영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도 원장집합교육 ‘어린이급식 상담소’ 운영
  • 임정규 기자 wjdrb5086@naver.com
  • 승인 2023.12.1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평택=임정규기자]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4일 국제대학교에서 등록시설을 대상으로 2023년도 원장집합교육 ‘어린이급식 상담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우수기관 표창 수여식, 2024년 급식관리 우수시설 선정, 원장집합교육의 순서로 진행됐다.

우수기관 표창 수여식은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지도에 적극 협조해 급식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한 어린이 급식소 기관장(원장) 및 조리사, 센터직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어 2024년 급식관리 우수시설 선정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연간 위생 4회, 영양 2회의 순회방문지도 결과를 토대로 일정 수준 이상의 급식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설에 인증서를 배부하는 형식으로 실시됐다.

끝으로 원장집합교육은 총 2부로 진행돼 1부는 어린이집 ‘인사노무관리’를 주제로 근로계약, 퇴직, 근로자와의 분쟁 발생 시 등의 내용을 다뤘고, 2부는 ‘올바른 원산지 표시’를 주제로 어린이급식에 사용되는 농축산물 및 가공품 등에 대한 표시대상 품목과 표시방법, 주의할 사항 등을 다뤘다.

김남곤 센터장은 “2023년 한해도 건강한 급식 환경 조성에 적극 협조하고 계신 등록시설 시설장님, 조리사님, 센터 직원분들 모두 노력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센터는 평택시 관내 어린이 급식소뿐만 아니라 노인․장애인 등 사회복지 급식시설에 대한 영양, 위생 안전 관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며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