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중소벤처기업인증원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심사 통과
소진공, 중소벤처기업인증원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심사 통과
  • 권영창 기자 k-economy@naver.com
  • 승인 2023.12.1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인매일=권영창기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18일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14001 인증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고 18일 밝혔다. 

소진공은 지난 2022년 ISO14001 인증 최초 획득 후 친환경 문화 내재화 및 ESG 경영을 위한 전사적인 전략체계를 수립하여 운영한 결과 11월 인증 유효성을 점검하는 사후 심사를 통과해 인증 자격을 유지했으며, 최초 인증 취득 후에도 환경 관련 법규 준수사항과 국제표준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환경매뉴얼과 지침서를 개정하고, 본부와 지역센터의 환경 영향평가를 실시하는 등 표준화된 관리 프로세스 유지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아이스팩 나눔행사 개최(2022) ▲플라스틱 정류소 설치(2022) ▲플라스틱 병뚜껑 재활용 캠페인 진행(2023) ▲폐전자제품 모으기 캠페인 개최(2023) ▲탄소중립 포스터 공모전 개최(2023)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적 운영을 위해 환경경영시스템 내부심사원 양성 과정과 임직원 대상 ISO 14001 교육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박성효 이사장은 “이번 사후 심사 통과는 ISO 최초 인증 취득 후에도 환경경영체계를 강화하고, 임직원 모두가 환경보고 문화 조성을 위해 노럭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ESG 경영을 통해 환경과 지역공동체의 지역가능성을 높이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공인된 인증기관으로부터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3년마다 재인증 심사를 받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