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하반기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개최
구리시, 하반기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개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3.12.1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차례에 걸쳐 공약사업 조정대상 심의 및 공약이행 평가
구리시는 지난 18일 민선8기 공약사업 평가를 위한 ‘구리시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사진=구리시)

[구리=이진호기자] 구리시는 지난 18일 민선8기 공약사업 평가를 위한 ‘구리시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구리시 공약사업 시민평가단(단장 김석중)은 지난 7월 공약 관련 시민 의견수렴을 통해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시민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구성됐으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완·변경사항 심의 △공약사항 추진실적 및 이행실태 평가 △공약사업 추진 관련 개선사항 건의 등의 역할을 맡고 있다.

시민평가단은 지난 12일 열렸던 제1차 회의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의 총괄사항과 진행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공약사업 조정 대상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이날 제2차 회의에서는 1차 회의 결과를 토대로 공약사업의 조정내역을 최종 심의했으며, 교통약자 이용 지원차량 확대 등 총 7건의 조정대상 공약사업 모두 원안 가결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민선8기 출범 이후 900여 공직자와 함께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조기 완료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라며, “구리시의 미래 발전을 이끌 민선8기 공약사업에 시민평가단의 고견을 경청하여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19만 시민의 행복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해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10개 분야, 106개 사업, 143개 과제의 공약사업을 역점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출산지원금 확대 등 총 76건(53.1%)의 공약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