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용 하남시의원 스피어 공연장 ‘오락가락·불통 행정’ 꼬집어
정병용 하남시의원 스피어 공연장 ‘오락가락·불통 행정’ 꼬집어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12.1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오분 자유발언 통해 일관성 · 주민 소통 없는 공약사업 추진 문제점 지적
- 치적홍보용 언론보도만 난무, 시민 재산권 침해 등 혼란과 갈등 가중
- 정 의원, “하루빨리 소통 자리 마련, 시민 개인의 행복과 시 발전 상생할 수 있는 개발사업 추진해야”
(사진=하남시으회)
하남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정병용 의원(사진=하남시의회)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정병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미사1·2동)은 지난 15일 제326회 하남시의회 정례회 5분발언을 통해 ‘K-스타월드 조성과 The Sphere 공연장 유치’추진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개선을 촉구했다.

정병용 의원에 따르면,‘The Sphere’공연장과 관련해서 H2부지, 미사 아일랜드 등 위치가 오락가락 함에도 불구하고, 시에서는 주민들에게 아무런 설명도 없고 무성한 소문만 떠돌아 시민들의 혼란은 가중되고 있다.

정 의원은 5분 발언 서두에서 The Sphere 공연장 유치 추진과 관련해 MSG Sphere 면담, 미국 라스베이거스 Sphere사 방문 및 MOU 체결, The Sphere사 하남시 방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면담 등 그간의 추진 상황들을 순차적으로 되짚었다.

이어, 정병용 의원은“하남시는 Sphere 공연장 위치를 당초 K-스타월드가 조성되는 미사섬으로 계획했다가 Sphere사가 H2 부지를 선호한다는 이유로 위치를 변경했고, 또한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지난달 27일 다시 미사섬으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과연 국책 사업으로 진행할 것을 건의할 만큼 대형 사업의 위치가 손바닥 뒤집듯이 민간 회사의 선호에 따라 바뀔 수 있는 것인지 의구심이 든다”며, 시의 일관성 없는 행정을 비판했다.

또한,“K-스타월드 조성 예정지인 미사섬이나 The Sphere 공연장 유치 대상지로 거론됐던 H2 부지 인근 주민들에게는 본 사업 관련 정확한 개발계획이나 개발범위에 대한 어떠한 설명도 없이 치적홍보용 언론보도만 난무했다”라며 일침했다.

정 의원은“이렇게 시의 오락가락 행정이 계속되는 동안 주민들은 떠도는 소문들 속 주민 간 갈등과 혼란을 겪고 있으며, 시민의 재산권마저 침해받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에,“시는 더 이상의 불통 행정, 오락가락 행정을 멈추고 시의 핵심 추진사업인 ‘K-스타월드 조성사업’과 ‘Sphere 공연장 유치’의 구체적인 추진 절차와 진행 상황에 대하여 시민과 의회에 투명하고 상세하게 공개해달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정 의원은“하루속히 주민설명회 등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주민의 소중한 재산권의 행사와 시의 발전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개발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전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