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송테크노밸리-고양소방서, 차량 진출입 경사로 벽면 화재예방 이색 홍보 '눈길'
삼송테크노밸리-고양소방서, 차량 진출입 경사로 벽면 화재예방 이색 홍보 '눈길'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2.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송테크노밸리 내 차량 진출입 경사로 벽면 불조심 표어 12점 도색···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및 경각심 제고
(사진=고양특례시)
(사진=고양소방서)

[고양=이기홍기자] 대형건물 차량 진출입 경사로 벽면에 화재 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표어가 게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삼송테크노밸리와 고양소방서가 최근 삼송테크노밸리 내 차량 진출입로 경사로 벽면에 불조심 표어 도색 작업을 완료했다.

이번 불조심 표어 도색 작업은 차량 탑승자의 눈길이 집중되도록 지상 4층, 지하 2층 진출입 경사로 벽면과 통로에 화재예방 표어 및 소방 영웅이 캐릭터를 도색해 입점해 있는 950여개 기업체 관계인 등에게 화재예방 분위기를 극대화하고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됐다.

불조심 표어 문구는 지난 11월 21일부터 24일까지 삼송테크노밸리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모된 194점을 대상으로 고양소방서와 삼송테크노밸리 관리단 위원이 표절, 화재예방 내용 여부 등을 심사해 “모으는건 평생 태우는건 순간”, “불나면 한순간 복구는 한평생”, “불났다 외치지 말고 불조심 외치자” 등 최종 12점을 선정했다.

오창환 삼송테크노밸리 관리단회장은 “다양한 기업체 중심으로 이루어진 지식산업센터 특성상 화재는 언제 어느때 발생할지 모르는 상황이다”라며 “불조심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운전자 눈 높이 맞추어 표어를 페인트 도장 했다”고 전했다.

정요안 고양소방서장은 “단순하지만 명확한 불조심 표어는 효과적인 화재예방 홍보 방법이다”라며 “차량으로 이동하면서 불조심 표어를 보고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준공된 삼송테크노밸리는 연면적 19만여㎡에 지하3층, 지상4층 규모로 950여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고양시 소재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