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 개최
부천시,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 개최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12.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간담회 통해 세 가지 정책 제안
제20기 부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부천시청소년센터에서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부천시)
제20기 부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부천시청소년센터에서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제20기 부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부천시청소년센터에서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경과보고, 정책 제안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과 일반 청소년, 양선희 부천시여성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부천시 관계자 및 부천시 청소년 유관 기관장 등 청소년 정책에 관심이 있는 기관 등이 참석하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의거 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이 규정된 위원회로, 청소년들이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에 모여 회의를 열고, 의견 발의·수렴·토론 과정을 거친다. 일 년간의 활동을 마치는 연말에 정책 제안 간담회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후 청소년 정책제안서를 공식적으로 부천시에 제출하게 된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서 부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부천시 청소년 종합 정보제공 플랫폼(애플리케이션, 웹페이지 등) 구축 ▲청소년 건강권 보호를 위한 금연 관련 정책 ▲청소년의 일할 권리 보호를 위한 정책까지 총 세 가지 정책을 제안했다.

이 자리에서 박단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부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1년간 활동한 결과를 여러 관계자들에게 발표한다는 점이 뿌듯하다. 제안한 정책 내용들을 다방면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모영미 부천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주체적으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모으고 논의를 해온 과정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제안한 정책에 대해 정책 반영 여부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 앞으로도 청소년 관련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제21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부천시청소년센터에서 14~24세 부천시 거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023년 12월 18일부터 2024년 2월 14일까지이며, 신청서 등록 -> 서류 심사 -> 면접 심사 -> 최종 합격자 발표순으로 선정된다.

제21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24년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2025년 2월까지 1년 동안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더 궁금한 사항은 부천시청소년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부천시청소년센터 청소년참여위원회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