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2023년 의용소방대 성과보고회' 성황리에 개최
일산소방서, '2023년 의용소방대 성과보고회' 성황리에 개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2.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일산소방서

[고양=이기홍기자] 일산소방서(서장 박춘길)는 지난 20일 일산동구 백석동 소재 회관에서 2023년 일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행사는 국회의원을 비롯한 경기도의원, 고양시의장,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년 동안 의용소방대의 활동 실적과 성과들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지고, 고양시민을 위해 헌신과 봉사하는 의용소방대를 격려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일산소방서는 지난 장마철 국지성 호우 및 태풍 대비를 위한 소방지원활동 및 수해 우려지역 예방 순찰과 여름철 생활안전전문대 운영으로 벌집제거 등 생활민원을 처리하였고, 고양국제꽃박람회 등 지역축제장에서 응급처치와 일상 속 응급상황에 대비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국외 소외계층을 위한 의류나눔과 기부금 전달, 이웃사랑 실천 김장나눔 행사를 추진하는 등 많은 성과를 이루었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2023년 의용소방대 활동성과보고 및 2024년도 주요사업계획 설명 ▲의용소방대 발전 방안 토의 ▲소방활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춘길 일산소방서장은 “1년 동안 지역사회의 안전과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활동해 준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2024년은 의용소방대원이 창의적인 활동과 소외된 이웃을 위해 안전의 디딤돌이 되어 고양시민의 봉사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