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평생학습 네트워크 성과공유회 개최
군포시, 평생학습 네트워크 성과공유회 개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12.2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 진흥 유공 표창 및 평생학습 우수사례 등 발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사진=군포시]

[군포=권영창기자] 군포시는 18일 올 한해 평생교육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기관 간 소통하기 위한 2023년 평생학습 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수리산 상상마을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의 평생학습 기관 관계자 70여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평생교육 진흥 유공자 표창 수여, 군포시 평생학습 주요 추진사업  및 우수 학습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평생교육 진흥 유공자 표창은 군포시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신 분에 대하여 그 노고를 치하하고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는 상으로, 올해는 한세대 달크로즈센터 센터장 유승지님과 산본장애인 주간보호시설 박준영님, 군포문화재단 김현준님, 정은미님이 수상했다.

군포시 평생학습 주요 추진사업은 시에서 추진한 평생교육 특화사업 발굴컨설팅과 평생학습관에서 추진한 인생이모작랩 등 5개 사업에 대하여 발표하였으며, 우수학습사례는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시각장애인 손으로 만나는 세상 등  5개 기관·단체의 평생학습 사례를 발표하였다.

또한, 부대행사로 포토부스 기억저장소를 운영하여, 참여자간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평생학습 체험강좌는 수리산 상상마을 4060신중년 리본학교 라탄전문가 과정 수료생과 지도교수가 함께 ‘라탄 크리스마스 벨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한 해동안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