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2023년 지역사회봉사자 모범시민 감사패 시상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2023년 지역사회봉사자 모범시민 감사패 시상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2.2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회 홈페이지에서 시민 추천 받아 공적심의위원회 심의 거쳐 최종 선정
- 김 의장, “지역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시민분들께 감사”
(사진=경기도의회)
(사진=수원특례시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수원특례시의회가 지난 20일, 수원시의회 본회의에서 적극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의회운영 및 의정발전에 적극 협조한 모범시민 11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시상은 소외계층을 위해 오랫동안 봉사해 온 시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시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공헌해 온 시민 가운데 ‘추천일 현재 수원시에 주소를 두고 3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시민의 추천을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수원시의회 공적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모범시민의 주요 공적으로는 관내 취약계층 후원, 지역사회 불우이웃 돕기 및 축제 후원, 노인대상 정보교육 및 금연지도원 활동, 생필품 나눔 봉사활동, 어르신 밥상 차려주기 봉사활동, 학교 앞 환경정화활동 등이 있다.

김 의장은 “올 한해 수원특례시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신 모범 시민분들께 존경과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이웃과 지역을 위한 여러분의 선행은 수원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크나큰 원동력”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감사패 전달은 수원시의회 사상 처음으로 '수원시의회 포상조례 제6조(감사장)'에 의거하여 의회의 명예를 높인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