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3년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 성료
여주시, ‘2023년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 성료
  • 이상익 기자 sangiksajang@daum.net
  • 승인 2023.12.2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주시

[여주=이상익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12월 20일(수) 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23년 여주 시민회관 재생사업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총 9회차 교육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31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기본역량 강화를 위한 이론교육과 선진지 사례 벤치마킹, 시민회관 공간운영 방안 및 운영프로그램 계획을 워크숍으로 진행되었다.

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대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여주 시민회관 재생사업에 주민들의 참여와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나아가 주민들 스스로 여주시민회관 재생사업을 통해 지역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목적를 두고 있다.

20일 개최된 수료식은 1부 거점공간의 운영·관리 사례에 대한 특강(평택시 신평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김명호 센터장), 2부 성과공유회 및 성과발표, 3부 수료식으로 21명의 수료생과 도시재생대학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편 수료식에 참석한 도시계획과 박용철 과장은 “도시재생대학을 수료하신 모든 수강생들에게 축하드리며, 여주시민회관이 빠른 시일안에 착공하여 복합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여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대학 수료자를 대상으로 여주시민회관 예비주민협의체 회원 가입을 통해 여주시민의 소통 창구로서 주민협의체가 활동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이상익 기자
이상익 기자 다른기사 보기
sangiksajan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