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마케팅혁신연구와 취업뽀개기, 2023년 ESG혁신브랜드대상 수상
MIR마케팅혁신연구와 취업뽀개기, 2023년 ESG혁신브랜드대상 수상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12.2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쪽부터 서울YMCA 조규태회장, MIR마케팅혁신연구소&취업뽀개기 이준호 소장
외쪽부터 서울YMCA 조규태회장, MIR마케팅혁신연구소&취업뽀개기 이준호 소장

[경인매일=권영창 기자]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가 주최하고 브랜드가치연구소와 세종대왕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2023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어워즈’가 지난 21일 서울YMC대강당 2층에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ESG혁신브랜드-컨설팅 교육부문 대상’을 MIR마케팅혁신연구소와 취업뽀개기(공동대표 이준호&황태원)가 함께 받았다. 

마케팅&MD직업군을 21년 간 미션트레이닝 기법으로 취준생, 이직준비생, 전직 및 재취업자들을 전문적으로 트레이닝해오면서 매주 토요일 취준생 청년들이나 창업을 준비하고 막 시작한 예비사장 및 스타트업CEO들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을 ‘재능기부데이’로 지정하고 문의가 오는 경우 2회에 한해 재능기부를 실천한 이준호 소장은 ESG-소셜 부분에서 몸소 실천을 해온 공로로 금번 ‘ESG혁신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시상자로 서울YMCA 조규태 회장님께 감사함을 전한다. 
 
이준호 소장은 ‘엔젤리더드림CSR이너서클’을 창조구상하고 2011년부터 대한민국 청년들의 꿈 공모전, 꿈 선포대회, 꿈 멘토링, 꿈 미션트레이닝, 재능기부11조 문화를 선도해오기도 했다. 
한국의 은둔자 청년들이 57만명이나 되고 있고 취업맞춤교육, 멘토링, 컨설팅을 20년간 병행해오면서 ‘ESG혁신실천가’로 솔선수범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2024 엔젤리더꿈공모전&꿈기부파티’를 주최하는 (사)좋은나라국민운동본부 이승재 총재는 대한민국 청년들의 건강한 꿈 선포문화 확대화 재능기부11조 문화를 ESG혁신차원에서 전파하기 위해 2024년 5월 함께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사회가 희망퇴직, 조기퇴직, 정년퇴직, 은퇴자들을 중심으로 자신의 사회생활을 통해 얻은 정리된 전문성을 가지고 재능기부11조 실천을 위한 엔델리더 멘토단 1만명 연대 외 엔젤리더 멘티 10만명 육성을 위한 구체적인 ‘ESG혁신실천’을 하고 있어 화제다. 

이준호 소장의 저서 '저성장 불황기 저성장시대 실전마케팅 솔루션-마케팅 컨설케이션'의 책과 공저한 ’24명의 전문가들과 함께 살펴보는 ESG경영의 모든 것-ESG경영의 책은 ESG혁신을 실천하는데 많는 기업과 개인들의 기준점적인 역할을 해낼 수 있다고 서술하고 있다.

특히 MIR마케팅혁신연구소는 ESG경영컨설팅, IMC, MD, Brand 전반의 컨설팅, 코칭, 교육으로 기업들과 함께하고 있고, 취업뽀개기는 전국 대학생, 취준생,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ESG일반, 심화, 자격증 과정을 컨설팅, 교육, 컨설턴트, 전문강사들과 연대하여 보급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