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변함없는’ 나눔 행렬
가평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변함없는’ 나눔 행렬
  • 황지선 기자 akzl0717@naver.com
  • 승인 2023.12.2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경강문화재연구원, 가평군평화대사협의회, 최지영 주무관 등
(재)경강문화재연구원

[가평=황지선기자] 최근 한파로 인해 지역 내 취약계층 등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가운데 가평군내 기업인과 각 단체, 공무원들까지 솔선수범하여 이웃돕기 실천에 앞장서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먼저 22일 (재)경강문화재연구원(원장 차우근), 가평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회장 최정근), 가평군 평화대사협의회(회장 육도수)에서 이웃돕기 성금을 군에 기탁하여 전달식을 가졌다.

▲(재)경강문화재연구원(원장 차우근)에서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군에 기탁했다.

차우근 원장은 “경제불황에 추위까지 겹치면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지역사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평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회장 최정근)에서는 우리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과 함께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군에 기탁했다.

최정근 회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소외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희망은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에 전달드린 성금으로 동절기 훈훈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평군 평화대사협의회(회장 육도수)에서는 가평군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군에 기탁했다.

육도수 회장은 “밥상물가 상승으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만큼, 회원들과 모은 정성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져 작지만 큰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 21일 ▲(주)로지플랜(대표 조민영)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군에 기탁했다.

㈜로지플랜 조민영 대표는 “추운 날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어느 때보다 어렵고 힘든 시기인 만큼 이웃사랑 실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정 상천3리 부녀회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군에 기탁했다.

김혜정 부녀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가평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통해 주변에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싶다.”고 말했다.

최지영 주무관

▲가평군청 행복돌봄과 최지영 주무관은 ‘2023년 가평군 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받은 공공복지분야 수상금 100만 원을 지속되는 한파 속, 우리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온정을 전하기 위해 군에 기탁했다.

최지영 주무관은 “의미 있는 상금을 보람 있게 사용할 방법을 고민하다가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각박하고 힘든 상황에 놓인 우리 주변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위해 쓰이는 게 뜻깊을 거 같아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주경란·이종협 부부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군에 기탁했다. 이들 부부는 “작은 정성이지만 갑자기 닥친 추위로 더욱 힘든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태원 가평군수는 “경기침체 등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이웃사랑 실천에 변함없는 성원과 따뜻한 마음으로 우리 사회의 어두운 곳을 밝게 비춰주신 후원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가평군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따뜻한 나눔 행렬이 이어지고 있으며, 전달받은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