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보건소, 지자체 암관리사업 우수사례 ‘대상’ 선정
인천 서구보건소, 지자체 암관리사업 우수사례 ‘대상’ 선정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2.26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보건소가 인천지역암센터에서 주최한 「2023년 지자체 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우수사례 공모 결과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인천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서구보건소는 인천지역암센터에서 주최한 「2023년 지자체 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우수사례 공모 결과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주최 측은 인천 10개 군․구 보건소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6개 인천지사 등 국가암관리사업 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결과 및 우수사례를 공모했다.

인천지역암관리 협의체 위원 6명이 사업계획, 추진내용, 사업결과 항목을 세부기준에 따라 심사했으며, 서구는 평가 점수 90점 이상으로 대상에 선정됐다.

서구보건소는 11월 기준 33만여 명의 수검대상자를 관리하면서, 지역사회 현황 분석을 토대로 체계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적극적으로 다양하게 홍보를 실시함으로써 지난해보다 높은 수검률을 달성했다.

특히 상대적으로 수검률이 매우 저조한 의료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수검독려 이벤트 및 캠페인 등의 집중 홍보를 시행하여 수검률을 향상시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서구 국가암관리사업 담당자는 “앞으로도 수검률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에 매진하여 건강검진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킴으로써, 구민의 건강증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