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3년 지역사회공헌 시상식 개최···유공 기관·시민, 등에게 표창 수여
수원시, 2023년 지역사회공헌 시상식 개최···유공 기관·시민, 등에게 표창 수여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2.2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새빛돌봄 사업,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이 함께해 주시길”
이재준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수원=최승곤기자] 수원시는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2023년 지역사회공헌 시상식’을 열고, 유공 기관·시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 위원·기관에 표창을 수여했다.

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공, ‘동 협의체 운영 평가’ 우수 동(6개 동), ‘2023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동(14개 동), 통합사례관리 활성화 유공 개인·기관, 사랑나눔수원 활성화·나눔문화확산 유공 개인·기업·단체 등 총 55명(기관·기업·단체 포함)에게 수원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 지역사회발전 유공 개인·기관 7명에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시 협의체 우수위원 12명, ‘협의체 생활네컷’(시구동 이음공유회) 12개 우수동에는 협의체 민간위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 네트워크 활성화 유공 개인(2명)·기관(2개)에 민간위원장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시상식은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시·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보장 기관·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재준 시장은 “7월부터 8개 동에서 시범 운영했던 ‘수원새빛돌봄’이 내년 1월부터 44개 모든 동으로 확대되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이 함께해주시길 바란다”며 “협의체 위원님들과 힘을 보태주시는 시민들이 있다면 새빛돌봄사업이 복지사각지대를 충분히 메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오늘 상을 받으신 분들을 비롯해 우리 이웃을 따뜻하게 보살피느라 애써주신 모든 위원님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올해 설립 18주년을 맞은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동 협의체, 실무분과로 구성된다. 12개 실무분과에서 198명, 44개 동 협의체에서 911명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