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신년사]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kmaeil@kmaeil.com
  • 승인 2024.01.0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47만 의정부시민 여러분! 의정부시의회 의장 최정희입니다.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푸른 용의 기상으로 승승장구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시민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힘겨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버텨온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정부시의회는 시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더 나은 살림살이와 민생안정 시책을 펼치고자 현안 해결에 힘써 왔습니다.

2024년에도 의정부시의회는 시민 행복과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시민들과 눈을 맞추며 교감하고, 의회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여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로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먼저, 얼어붙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집행부인 의정부시와 머리를 맞대고 재정위기에 대한 대응방안을 함께 모색하면서 재정이 안정화되도록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다음은,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고민하며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조례를 발굴하고 주요 현안 사항을 꼼꼼히 살피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강화하고 상호 협치를 통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시의회는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여 시정 운영에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어느 때보다 어려운 경제 위축 상황 속에서 우리는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똘똘 뭉쳐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우리 의정부시의회는 밝고 희망찬 미래를 안겨주는 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대를 조성하는 협치 의회’로 시민과 함께 숨 쉬고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시민의 고단한 삶의 무게를 덜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의정활동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지난해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뜻하시는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