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출신 경기도의원, 경기도 2차 특별조정교부금 35억원 확보
김포 출신 경기도의원, 경기도 2차 특별조정교부금 35억원 확보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2.2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경기도의회 오세풍 의원, 이기형 의원, 김시용 의원, 홍원길 의원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김포시 출신의 경기도의회 김시용 의원(국민의힘), 이기형 의원(민주당), 홍원길 의원(국민의힘), 오세풍 의원(국민의힘)은 28일 도의원 건의로 김포시 6개 사업에 대해 경기도 2차 특별조정교부금 35억원이 배정되었다고 밝혔다.

사업별 특별조정교부금 배정내역은 △ 고촌 신곡 축구장 조성 5억원 △ 보훈회관 건립 9억원 △ 대곶면 공공 목욕시설 건립 5억원 △ 시도 12호선 도로 확장공사(전류~원산) 5억원 △ 하수도 악취 저감 사업 10억원 △ 방범용 CCTV 확대 설치 1억원 등이다.

특별조정교부금은 경기도가 각 시·군에 교부하는 조정교부금 중 10%의 범위에서 편성하는데, 특별한 지역 현안사업이나 필요성이 있을 때 시·군 신청과 경기도의 심사를 통해 배정된다.

올해 김포시에 배정된 특별조정교부금은 지난 9월에 확보한 경기도 1차 특별조정교부금 34억 4천만원과 합하면 총 69억 4천만원 규모로, 김포시의 재정 부담을 한결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배정은 경기 침체에 따른 세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김포시 출신 경기도의원들의 확고한 의지와 경기도에 대한 강력한 건의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

김포시 출신의 경기도의원 4명은 앞으로도 김포시의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환경 개선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관련 예산 확보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