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새해부터 고양시민은 킨텍스 주차 30% 할인
2024년 새해부터 고양시민은 킨텍스 주차 30% 할인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2.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특례시·킨텍스 협약으로 지역상생 실천
(사진=고양특례시)
고양시민 킨텍스 주차 편의증진 상호협력 협약식(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가 2024년 새해 고양시민을 위한 행정성과 1호로 ㈜킨텍스와 협약 사항인 ‘고양시민 킨텍스 주차우대 혜택’을 실시한다. 

고양시는 시민의 킨텍스 전시장 방문을 활성화하고 방문객의 부담을 덜기 위해 킨텍스에 고양시민의 주차 우대 할인 혜택을 요청했다. ㈜킨텍스는 지역 상생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기꺼이 요청을 받아들였다.

지난 10월 고양시와 ㈜킨텍스는 ‘고양시의 주차 편의증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내년(2024년)부터 ‘킨텍스 멤버십’을 이용하면 고양시민은 멤버십을 통해 다양한 전시 행사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동시에 주차요금을 30%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시는 제3전시장 착공 이후 주차 부족과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협조할 방침이다. 즉, 시유지인 주변 유휴지를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여 킨텍스를 찾는 관람객의 주차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대한민국 전시복합산업(마이스)의 중심인 킨텍스와 손잡고 ‘시민을 위한 고양특례시’로 한 발 나아가는 것”이라며, “고양특례시의 글로벌 전시복합산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족도시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도 “한 번 더 찾고 싶은 킨텍스, 다시 오고 싶은 고양특례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특례시 출자기관인 ㈜킨텍스는 동북아시아를 대표하는 전시장으로 산업 교류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다. 최근 고양시는 킨텍스 제3전시장까지 확장 추진하면서 대한민국을 전시 및 행사(컨벤션) 강국으로 이끄는 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