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군의회 2024년 소통과 화합으로 힘찬 발걸음
가평군-군의회 2024년 소통과 화합으로 힘찬 발걸음
  • 황지선 기자 akzl0717@naver.com
  • 승인 2024.01.0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민 삶의 질 높이고 변화하는 가평 만들어 나가기로 약속

[가평=황지선기자] 가평군과 군의회(의장 최정용)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등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국·부서장 등 집행부 10여 명과 최정용 군의회 의장 및 의원 6명은 2일 오전 군수실에서 소통 티타임을 갖고 소통, 협치, 공존을 바탕으로 군민 삶의 질을 높이고 변화하는 가평을 만들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서 군수는 “집행부와 의회는 견제와 경쟁의 주체이지만 군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수립하고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의 파트너로서 두 바퀴가 맞물려 돌아가는 자전거처럼 함께 달리면 더 멀리 더 잘 달릴 수 있는 만큼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최 의장은 “군의회와 집행부 모두 군민을 참 주인으로 모시고 변화와 개혁의 깃발을 높이 세우고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 뛴다면 ‘군민과 함께 여는 새로운 의회’,‘힐링과 행복’ 가평을 함께 열어 갈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화답했다.

앞서 두 기관은 지난달 29일 군의회 의장실에서 처음 마음처럼 끝까지 진심을 다해 군민을 위한 정책을 펼치겠다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했다.

한편 가평군은 올해 신속하고 적극적인 군의회 의정활동 지원 및 간담회를 연중 실시하고 공공용지 활용 및 사업비가 많이 수반되는 정책 결정 사안에 대해서는 의회와도 협의해 꼭 필요한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