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이음) 안정화 적극 기여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평택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이음) 안정화 적극 기여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임정규 기자 wjdrb5086@naver.com
  • 승인 2024.01.0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청 전경(사진=평택시)
평택시청 전경(사진=평택시)

[평택=임정규기자] 평택시는 2일, 2022년 9월 6일 개통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이음) 안정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 기관상과 개인상을 각각 받았다.

행복이음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지자체의 복지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평택시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원활한 안착과 개통을 위해 각종 시범 테스트에 적극 참여했고, 시스템 정상화를 위한 간담회, 의견서 제출 등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10개 시·군·구만이 선정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게 됐다.

또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자체 메뉴얼 제작 및 시스템 개선 건의 등 노력한 평택시청 사회복지과 이정은 주무관도 공로를 인정받아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

김은미 사회복지과장은 “각종 사회보장급여를 조사하고 결정하며, 관리하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안착돼 정확하고 효율적인 급여와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