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4년 만에 울린 제야의 종···반갑다 풍요로운 2024년
강화군, 4년 만에 울린 제야의 종···반갑다 풍요로운 2024년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4.01.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화읍 고려궁지 타종 행사에 군민 300여 명 참석
- 참석자들 희망찬 새해 기원…“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되세요”
(사진=강화군)
(사진=강화군)

[강화=박경천기자] 강화군이 지난 12월 31일 자정, 강화읍 고려궁지에서 제야의 종 타종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타종 행사는 유천호 강화군수, 배준영 국회의원, 박승한 강화군의회 의장, 박용철 시의원을 비롯해 새해 소망 영상 이벤트에 참가한 군민 등 3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체감온도가 영하로 떨어진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군민들은 사전 행사로 준비된 아카펠라 공연과 대붓 퍼포먼스, 체험행사를 즐기며 희망찬 새해를 학수고대했다.

본 행사인 타종 직전에는 군민들이 함께 카운트다운을 외치며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했고, 내빈과 군민들은 총 33번의 타종을 진행했다.

아이와 참석한 군민은 “늦은 시간이지만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라 아이에게 새로운 경험을 시켜주고 싶어서 왔다”며, “우리 가족뿐만 아니라 이웃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천호 군수는 “올 한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으로 여러 분야에서 미래 신성장동력을 위한 희망의 씨앗을 뿌리내릴 수 있었다”며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기원한다”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