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교섭대표노조, 단체협약 체결
의왕도시공사-교섭대표노조, 단체협약 체결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4.01.0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보와 화합을 통한 새로운 노사문화 정립’
(사진=의왕시)
(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4일, 대표 교섭노조인 의왕도시공사 노동조합과 ‘단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단체협약 체결은 의왕도시공사 노조의 단체교섭요구 건이 접수된 이후 2022년 10월부터 14개월간 본 교섭과 실무교섭 등 총 10여 차례에 걸친 협상 끝에 합의에 이르러 이뤄졌다.

이번 협상은 여러 가지 쟁점사항으로 난항이 있었지만 노·사가 전향적인 사고를 가지고 양보와 화합을 통해 원만하게 합의에 이르게 됨으로써 새로운 노사문화 정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근로시간 준수 및 직원 휴식권 보장, 휴가 제도(장기근속 휴가·입영 동행 휴가) 확대, 악성 민원 피해 방지 대책 노사 공동 수립, 동호회·동아리 활동 지원 등 직원 복지 및 근무환경 개선 노력이 담겼다. 

협약식에 참석한 성광식 사장은 “이번 협약은 공사의 여러 어려운 여건 가운데에서도 노사가 서로 배려하여 타협을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하며, 노사는 시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반자로서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서로 신뢰하는 노사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자”고 밝혔다.

임효택 노조 위원장 직무대행은“이번 협약을 통해 근로자의 처우가 개선돼 기쁘다.”며, “향후 직원들의 권익 증진과 복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