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진행
김포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진행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4.01.0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갑진년 김포 농업의 활기찬 새출발
(사진=김포시)
(사진=김포시)

[김포=박경천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갑진년 김포 농업의 활기찬 새 출발의 문을 연다.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1월 16일부터 1월 30일까지, 기간 중 4개 과정을 9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귀농 예정자, 농업 분야에 관심 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매년 1~2월에 시행하는 교육으로 지난해 영농현장에서 발생된 문제점을 보완하고 작목별 전문성과 현장경험이 접목된 재배기술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영농 궁금증 해소와 농정시책 설명 등을 진행해, 새해 농업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는 이점이 있다. 

교육과정은 벼, 밭작물, 드론이론, 농기계 4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별도의 사전 신청 절차 없이 관심있는 과정에 당일 교육장에 방문하여 수강하면 된다.

올해 교육은 전 과정 현장 대면 교육으로 실시할 예정이나, 가축전염병 등의 발생 확산 등으로 진행에 어려움이 생길 시에는 비대면 교육 전환, 일부 교육과정 교육 취소 등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이진관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난해 영농과정에서 겪었던  애로사항을 다소나마 해결하고, 갑진년 새해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영농계획 수립과 농산물 재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참조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