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청라1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출판기념회 개최
인천시교육청, 청라1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출판기념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1.10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참여한 우리마을탐방책 출판기념회.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은 청라1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청소년이 참여한 우리마을탐방책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출판기념회에는 청소년 작가 11명과 청라1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권역내 학교, 주민자치회, 행정복지센터), 인천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 서구청(교육혁신지구), 학부모, 지역 인사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 7월 청라1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업무협약 이후 청라1동 주민자치회는 권역 내 학교와 함께 실무협의회를 거쳐 학교급별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그 일환으로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청라1동을 걸으며 순간들을 포착하고 순간의 장면에 떠오르는 감정을 짧은 시로 표현해 QR코드로 위치를 태깅·공유했다.

또한 초보작가로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문작가 수업을 받고, 누구보다 지역을 잘 알고 있는 마을의 어른들이 길잡이 선생님이 되어 내용을 검토했다.

앞으로 마을연계교육과정을 통해 책을 접하는 학생과 독자는 청소년 저자들의 발자취를 따라 청라1동의 사람, 자연, 건축물들을 감상하고 여백을 채우며 자기만의 책을 완성할 예정이다.

박철민 청라1동 주민자치회장은 “청라1동의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상상력을 발휘하여 탄생시킨 「행복을 음미하는 청라1동 디카시 탐방길」이 마을연계 교육활동에 적극 활용되어 청소년들이 청라1동 곳곳에 담긴 행복을 느끼며 마을을 탐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지역과 학교가 소통과 협력으로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구현함에 감사드리며, 민관학 거버넌스에서 이루어지는 소통과 협력에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