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1회 청년정책협의체 회의 개최
남양주시, 제1회 청년정책협의체 회의 개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4.01.1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맑음이방에서 2024년도 제1회 남양주시 청년정책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이진호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맑음이방에서 2024년도 제1회 남양주시 청년정책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남양주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열린행정의 일환으로 청년 스스로 청년 문제를 진단하고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시장이 위촉한 청년참여기구이다.

2022년 12월부터 활동한 제 3기 청년정책협의체는 그동안 남양주시청년창업센터 운영에 대한 의견수렴,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교육 지원, 청년축제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 참여해 왔다.

이번 협의체 회의에서는 2024년 청년정책 및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청년 시정참여 활동 계획을 새롭게 재정비하기 위해 공석이었던 위원장 및 분과장을 선출했으며, 분과(▲시정참여▲역량개발▲문화향유▲경제자립)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미경 청년정책과장은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정책과 관련한 의견수렴, 모니터링, 정책 제안 활동을 하는 등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시민이 제안하고 참여하는 정책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듣고 청년들의 시정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5일 ‘남양주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추가모집 공고’를 할 예정이며, 향후 시청 홈페이지 모집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