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 양평군장애인복지관과 상호 협력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 양평군장애인복지관과 상호 협력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안영덕 기자 ydahn@kmaei.com
  • 승인 2024.01.1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양기념관을 위탁 운영하는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가 양평군장애인복지관과 1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사진=양평군)

[양평=안영덕기자] 몽양기념관을 위탁 운영하는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가 양평군장애인복지관과 1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 김태일 이사장과 양평군장애인복지관 김성민관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양 기관은 인적, 물적 자원과 정보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두 기관은 첫 협력사업으로 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한 청년장애인 웹툰아카데미 ‘그리다, 툰’ 수강생들의 작품을 몽양교육 자료관에서 2월 말까지 전시한다.

몽양교육 자료관은 무장애시설 인증을 받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시설이다. 여운형 선생을 비롯해 대한민국 독립운동가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자료실과 100석 규모의 강당, 교육실, 쉼터 등이 마련돼 있으며 사업회에서는 지역주민들의 자치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태일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 이사장은 “MOU체결을 통해 원활한 교류가 이뤄지길 바라며 이번 전시가 장애인들의 활동 무대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몽양기념관은 장애인 지원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시 관람 안내는 몽양기념관 운영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