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일동도서관, ‘책 속으로 떠나는 겨울 모험’ 운영
포천시 일동도서관, ‘책 속으로 떠나는 겨울 모험’ 운영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4.01.1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채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
홍보물(사진=포천시)
홍보물(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 포천시 일동도서관은 오는 2월 말까지 ‘책 속으로 떠나는 겨울 모험’ 다채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일동도서관은 6개의 참여형 프로그램과 도서추천(북큐레이션), 원화 전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독서, 예술, 창작 활동을 통한 학습의 기회를 마련했다. 

‘영어로 배우는 동화나라 이야기’는 초등 저학년 대상 프로그램이다. 영어 동화 그림책을 함께 읽고 관련된 다양한 미술 활동과 만들기 활동을 진행한다. 아이들이 마치 책 속의 주인공이 된 듯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며 영어를 배울 수 있다.

‘신문으로 세상 읽기(NIE)’는 초등 고학년 대상의 신문 활용 교육이다. 신문을 교재로 활용해 다양한 창의적 글쓰기 활동과 언어학습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독해력과 어휘력을 강화하고 더 넓은 시야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시들지 않는 봄꽃: 하바리움’은 성인 대상 프로그램이다. 유리병 속에 특수 용액을 넣고 보존화(프리저브드 플라워)나 건조화(드라이 플라워)를 담아 만든다. 꽃의 색감과 모양이 그대로 유지돼 꽃의 아름다움을 계속해서 감상할 수 있고 장기간 시들지 않아 실용적인 인테리어로도 활용할 수 있다.

‘랜덤 책 대출’은 오는 22일부터 2월 8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포장지에 싸여 표지를 알 수 없는 책을 키워드만 참고해 랜덤으로 대출하는 행사다.

도서관 관계자는 “포천시 도서관은 지역 주민들께 독서와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즐거운 문화 경험을 선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지역 사회에 활기를 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접수는 일동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