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석범 예비후보, '동탄 대중교통 혁신 공약' 발표
진석범 예비후보, '동탄 대중교통 혁신 공약' 발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1.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만원 교통패스, 광역버스 확대
- 동탄트램, 동인선, 1호선 연장 등 지연되고 있는 사업 조속 추진
진석범 예비후보

[경인매일=최승곤기자]17일 진석범 화성시을 예비후보가 동탄의 대중교통 혁신 및 지역 개발에 관한 공약을 발표했다. 

진 예비후보의 이번 공약은 동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편의를 최우선 목표로 설정했다. 동탄은 인구수와 발전속도를 감안하고 타 신도시와 비교하여 볼 때, 대중교통이 매우 취약하고 교통인프라가 부족할 뿐 아니라, 예정되어 있던 트램, 동인선 및 1호선 연장사업 등도 지연되어 시민들이 오랫동안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따라서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 하는 과제로 시민들이 겪는 교통불편에 대해 실질적인 해소를 위한 교통공약을 발표한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주요 공약 내용을 살펴보면 민주당의 총선 공약인 '청년 패스'를 바탕으로, 월 3만원에 버스, 지하철, 택시, 공공자전거, 트램까지 이용 범위를 확대하여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3만원 청년패스’, 동탄1신도시과 동탄역 사이에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한 ‘버스전용차로 신설’을 담고 있으며, 광역교통 불편과 관련하여‘주말 광역․M버스의 배차 확대’및 ‘동탄3동과 반월동에 광역버스 확대’로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2023년 하반기에 착공할 것으로 기대했으나 착공이 지연되고 있는 동탄트램과 동탄-인덕원선, 1호선 (서동탄-동탄) 연장이 조속히 착공되고, 2027년 개통예정인 동탄트램과 2030년 개통예정인 동탄-인덕원선 개통 및 서동탄-동탄 연장선이 계획대로 진행되도록 하여, 시민들이 빠른 진행을 체감할 수 있도록 속 시원한 추진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지역민들의 염원인 솔빛나루역을 신설과 관련하여서는 ‘학원가 및 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 개발 및 유동인구를 확보하고, 솔빛나루역 신설의 필요성을 관련기관들과 협의를 통해 예비타당성평가를 받고 통과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자신감있는 포부를 밝혔다. 
진석범 후보는 “이번 공약은 동탄지역의 미래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효율적인 대중교통 시스템 개편을 통해 오랫동안 불편을 겪어왔던 동탄지역과 경기도 서남부권의 교통편의 증진과 교통정체 해소을 위한 약속”이라고 말했다. 

이 공약들을 통해 주민들에게 더 나은 교통 편의가 제공되고, 지역 경제의 활성화 및 교통 인프라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