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고등급 획득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고등급 획득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1.1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남시)
(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수련시설이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적정’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지난 2021년 최고등급 평가 이후 연속으로 여성가족부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하여 수련관, 문화의집 등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하는 평가로, 총 517개 평가기관을 대상으로 시설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참여, 인사 및 조직, 시설 및 안전, 시설 운영 발전 등 수련시설 운영 전반에 걸친 서면 및 현장평가가 실시됐다. 

하남시 최초의 청소년 전문 기관인 덕풍청소년문화의집은 원도심에 특화된 재래시장 연계프로그램, 마을강사와 함께하는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여름캠프, 자원재순환을 위한 플리마켓 및 지구방위 덕풍수비대, 하남검단산 지도만들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함으로써 지역특화된 청소년수련시설로써의 운영과 원도심 활성화 및 미래디지털교육과 관련한 중장기 계획에 기반한 노력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덕풍청소년문화의집은 2024년에도 정부 제7차 기본계획 및 하남시 청소년정책에 기반하여 하남 청소년의 행복과 자기주도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개발 및 노력을 경주할 방침이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