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가족센터·(주)에이원인더스트리, 지역 내 출산 축하 분위기 조성을 위한 협약 체결
포천시가족센터·(주)에이원인더스트리, 지역 내 출산 축하 분위기 조성을 위한 협약 체결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4.01.1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천시)
(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 포천시가족센터는 지난 17일 ㈜에이원인더스트리와 지역 내 출산 축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사회 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을 맺은 ㈜에이원인더스트리는 지난해 8월부터 포천시가족센터에 ‘베베버블 유아용 세탁세제’ 물품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향후 포천시에서 태어나는 아동의 출산을 축하하기 위해 후원을 지속하기로 결정한 뒤 포천시가족센터와 사회 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포천시 선단동에 위치한 ㈜에이원인더스트리는 ‘딸바보 아빠’가 피부가 약한 딸을 위해 3년간 직접 연구해 만든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자극이 적은 세탁세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포천시가족센터는 이번 사회 공헌 업무협약으로 2024년부터 2025년까지 ㈜에이원인더스트리로부터 포천시에서 태어나는 아동의 수에 맞춰 세탁세제를 지원받는다.

센터는 지원받은 세탁세제로 출산 축하 선물꾸러미를 제작한 뒤 14개 읍면동의 협조를 받아 출생 신고 시 출산 가정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에이원인더스트리 이석중 대표는 “갑진년이 시작되는 의미 있는 시기, 본사 물품이 가치있게 쓰일 방법을 고민하다가 지역의 출산가정을 위해 정기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이 작은 나눔이 포천시 지역 내 출산 축하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천시가족센터 홍승현 센터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물품 정기 기증을 약속해 주신 ㈜에이원인더스트리 이석중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대표님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가족센터는 포천시에서 설치하고 학교법인성광학원(차의과대학교)에 위탁해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 1인가구 등 모든 유형의 가족을 대상으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가족지원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양육 친화적인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이돌봄 지원사업 등의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