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갑성 칼럼] 드디어 “거짓말쟁이 선발 경연 대회” 떴다.
[구갑성 칼럼] 드디어 “거짓말쟁이 선발 경연 대회” 떴다.
  • 구갑성 논설위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4.01.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갑성 논설위원

공약(公約)은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가 유권자에게 제시하는 약속입니다. 공약은 후보자의 정책 방향을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공약은 때때로 공약(空約)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공약(空約)이란 공약으로 제시한 내용을 실제로 이행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약(空約)이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후보자가 공약을 제시할 때 현실적인 고려를 충분히 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둘째, 후보자가 당선된 후에는 공약을 이행하기 어려운 현실적인 어려움에 직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셋째, 후보자가 공약을 이행하려는 의지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공약(空約)은 유권자의 정치 참여를 저해하고, 정치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후보자는 공약을 제시할 때 현실적인 고려를 충분히 하고, 공약을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공약(公約)과 공약(空約)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약 실현의 어려움

공약은 일반적으로 단기적인 관점에서 수립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립되는 정책과는 달리 실현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공약의 내용이 현실적인 고려를 충분히 하지 않았거나, 공약을 실행하기 위한 재정이나 인력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는 공약 실현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2. 유권자의 정치 참여 저해

공약이 실현되지 않을 경우, 유권자는 정치에 대한 신뢰를 상실하게 되고, 정치 참여를 저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후보자는 공약을 제시할 때 현실적인 고려를 충분히 하고, 공약을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3. 정치 문화의 저하

공약(空約)이 발생할 경우, 정치에 대한 불신과 혐오가 확산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치 문화의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후보자는 공약을 이행할 수 있는 능력과 의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공약(空約)의 해결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안이 필요합니다.

1. 후보자의 공약 수립 능력 강화

후보자는 공약을 제시할 때 현실적인 고려를 충분히 하고, 공약을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후보자의 공약 수립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및 훈련이 필요합니다.

2. 유권자의 공약 평가 능력 강화

유권자는 공약을 평가할 때 공약의 내용, 공약을 실행하기 위한 재정이나 인력, 공약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유권자의 공약 평가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및 홍보가 필요합니다.

3. 공약 실행 제도 마련

공약을 실행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공약 이행 여부를 평가하고, 공약 실행을 위한 재원 조달 등의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어야 합니다. 공약(公約)과 공약(空約)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공약(公約)과 공약(空約)의 조화로운 발전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안이 필요합니다.

1. 공약의 현실성 확보

공약은 현실적인 고려를 충분히 하고, 공약을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후보자의 공약 수립 능력을 강화하고, 유권자의 공약 평가 능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2. 공약 실행 제도 강화

공약을 실행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가 강화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공약 이행 여부를 평가하고, 공약 실행을 위한 재원 조달 등의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어야 합니다.

3. 정치 문화 개선

정치에 대한 불신과 혐오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약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공약(空約)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올바른 선거와 정책의 뒷받침이 필요하다. 정책과 공약은 모두 미래에 대한 계획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그러나 정책과 공약은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정책은 정부가 국민의 복지 증진과 국가 발전을 위해 시행하는 일련의 조치입니다. 정책은 일반적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립되고, 법령이나 행정규칙의 형태로 구체화된다.

공약은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가 유권자에게 제시하는 약속이다. 공약은 일반적으로 단기적인 관점에서 수립되고, 선거에서 당선된 경우 실행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선택은 국민의 몫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