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이슈] 롯데호텔 서울, 팬슈머 크루 7기 모집
[유통이슈] 롯데호텔 서울, 팬슈머 크루 7기 모집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4.01.2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 콘텐츠 직접 생산하는 ‘팬슈머 크루’ 7기째 모집

무료 숙박권, 프라이빗 파티 초청 등 다양한 활동 특전 포함해 크리에이터들 관심
서울풀 나잇 초청장. 사진 = 롯데호텔
서울풀 나잇 초청장. 사진 = 롯데호텔

[경인매일=이시은 기자] 롯데호텔 서울이 호텔 콘텐츠 기획 및 제작과정에 직접 관여하는 참여형 소비자인 팬슈머 크루를 모집한다.

팬슈머(Fan+Consumer)란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의 생산 과정에 참여해 기업과 능동적인 소통을 지속하는 소비자를 일컫는다.

지난 2021년 최초 모집 이후 7기째를 맞는 팬슈머 크루는 영상, 사진, 음악 등 다채로운 포맷으로 호텔 콘텐츠를 제작해 소셜 플랫폼에서 이슈가 되었다.

롯데호텔 서울은 팬슈머 크루만을 위한 프라이빗 파티 ‘서울풀 나잇(Seoulful Night)’을 개최하는 등 감각적인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에서 DJ 라이브 공연, 프리미엄 라운지 라심(La Cime)에서 무도회 콘셉트 파티 등 차별화된 특전을 마련했으며, 올해도 비일상적 경험에 초점을 맞춘 독특한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새로운 팬슈머 크루는 올해 2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6개월여간의 활동 기간 동안 각 크루별로 호텔 연관 콘텐츠를 만드는 한편 롯데호텔 서울의 각종 상품과 이벤트 관련 기획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활동기간 중 ▲롯데호텔 서울 2박 ▲롯데호텔 서울 내 식음업장 이용 혜택 제공(7개 식음업장 중 택일) ▲크루별 맞춤형 혜택 등의 기본 특전이 따른다. 우수한 활동을 기록한 팬슈머에게는 ▲롯데호텔 서울 스위트룸 숙박권 ▲호텔 프라이빗 파티 ‘서울풀 나잇’ 초청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팬슈머 크루 모집은 오는 1월 28일에 마감된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의 ‘2024 팬슈머 크루 7기 모집’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개인 SNS계정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자는 내달5일 발표될 예정이다.

롯데호텔 서울 관계자는 “올해 팬슈머 크루는 크루간 교류의 장을 확대해 커뮤니티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롯데호텔 서울과 함께 호텔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팬슈머 크루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지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