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4 귀농귀촌 교육생 공모
화성시, 2024 귀농귀촌 교육생 공모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1.2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화성=최승곤기자] 화성시가 2024년 귀농귀촌 교육생을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을 시작하거나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귀농귀촌교육은 3개 과정으로 기초반, 주말반, 심화반으로 운영된다. 

기초반 교육은 오는 3월과 4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간씩 총 15회 60시간 교육으로 운영되며, 주중에 교육을 받기 힘든 직장인을 위한 주말반 교육은 6월 매주 토요일 8시간씩 총 5회 40시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기초반 60명, 주말반 40명으로 교육비는 무료이다. 기초반과 주말반 중 1개 과정만 수강 가능하다.

심화반 교육은 하반기에 귀농 희망자들이 직접 관내 귀농 선도농가를 찾아가는 현장 실습 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별도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화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스캔파일을 제출하거나, 화성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로 방문 접수 하면 된다. 

교육 대상은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며, 2월 말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신미영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귀농귀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추진해 많은 시민들이 우리 농업․농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미래농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