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학원연합회, 재능기부 교육나눔 학원교육자의 밤 성황리 개최
수원시학원연합회, 재능기부 교육나눔 학원교육자의 밤 성황리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1.2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수원시학원연합회가 2023 연말시상식과 성적 우수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20일 17시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학원교육자, 학부모, 학생, 내빈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수원시학원연합회 고진석 회장, 수원특례시 황인국 부시장,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수원문화재단 김현광 대표이사, 수원특례시 시민협력국 임정완 국장, 백혜련, 박광온, 김승원 국회의원, 그리고 국민의힘 수원무 박재순(국회의원예비후보) 위원장, 김은경, 조미옥, 오세철, 김동은  이찬용 시의원, 수원특례시 율천동 김하수 동장, 경인매일 제2사회부 최승곤 국장, 위드인사람과함께 김대호 대표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음악, 발레, 부채춤, 장구춤, 뮤지컬넘버갈라쇼, 소고춤 등 푸짐하고 화려한 축하 공연에 이어 학원교육 발전에 큰 공을세운 유공자와 재능기부 교육나눔을 실천한 학원교육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 성적 우수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 재능기부와 교육나눔을 통한 지역인재육성 및 학력신장 유공자에 대한 수원특례시 이재준 시장 표창을 시작으로 국회의원 표창,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 표창, 2023년 최우수 학원교육자에 대한 학원연합회장 표창, 학원교육발전 기여 우수 학원교육자 표창, 학원연합회를 빛낸 특별공로자 표창, 재능기부 교육나눔 사업이 원할이 추진될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않은 유공자에 대한 표창까지 지난 2023년 한해동안 분야별 큰 공을세운 학원교육자와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수여까지 시상식이 이어졌다.

본 행사에서 특별히 눈여겨 볼 대목은 성적우수자 학생 30명에게 전달한 장학금이었다. 수여된 장학금은 수원시학원연합회에서 지난해 10월에 개최한 나눔바자회를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장학금을 수여하였는데 수원시학원연합회는 장학기금을 조성을 위해 전 학원교육자들이 한마음이되어 오로지 학생들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혼신의 힘을 다해 바자회를 개최한 결과 장학기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학원연합회측은 밝혔다.

또한 고진석 회장은 이날 장학금 수여와는 별도로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으로 수원시에 5백만원을 특별히 기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늘 행사를 주관한 수원시학원연합회 고진석 회장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다른 사람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치있는 일이라 생각한다. 이런 가치있는 일에 기꺼이 동참해주신 학원교육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재능기부는 학원교육자로서 평소 교육나눔에 대한 사명감과 교육자로서 책임감이 없다면 불가능하다. 앞으로도 우리 학원교육자들은 철저한 사명감으로 재능기부 교육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수원시와 수원시 교육 발전을 위해 학원교육자로서 역할을 다해나가겠다”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수원시학원연합회에서 매년 추진하고 있는 재능기부 교육나눔 봉사는 2011년 부터 10년 넘게 한해도 빠짐없이 지속적으로 시행을 해오고 있으며 그결과 재능기부 참여 학원이 1,000개, 재능기부 수혜자도 1,500명이 넘어서는등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