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베트남 투저우못시인민의회와 교류협력 관계 구축에 나서
시흥시의회, 베트남 투저우못시인민의회와 교류협력 관계 구축에 나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1.2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의회 방문단 투저우못시인민의회를 방문 우호 교류 사전의향서 교환
기념촬영 [사진=시흥시의회]

[시흥=권영창기자] 시흥시의회가 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을 방문해 투저우못시(Thành Phố Thủ Dầu Một)인민의회와 교류협력 강화 및 공동 번영을 위한 관계 구축에 나섰다. 22일 송미희 의장, 성훈창 부의장, 박소영 의회운영위원장, 김선옥 교육복지위원장, 안돈의 도시환경위원장 등으로 꾸려진 시흥시의회 방문단은 투저우못시인민의회를 방문해 보 티 바흐 옌 의장과 간담회를 진행한 후 우호교류 사전의향서를 교환했다.

바흐 옌 의장과 간담회 [사진=시흥시의회]

양 의회가 교환한 우호교류 사전의향서에는 행정·경제·문화관광·교육 등 각 분야에서의 협력, 상호 발전 목적의 협력사업 추진과 민간 차원의 교류 확대를 위한 노력, 향후 여건이 성숙되면 정식 우호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송미희 의장은 “베트남 경제 성장의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는 투저우못시와의 관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우호 협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 자리를 계기로 상호 간 활발히 소통하며 향후 투저우못시인민의회와 정식 협약을 맺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의회는 시흥시와 투저우못시 간 진행된 우호교류 양해각서 체결식에 참석한 데 이어 한국 투자로 설립된 코비그룹 및 베트남 상공회의소를 찾아 시흥시 중소기업 경제교류 활성화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시흥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베트남 수출상담회를 참관하여 참가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한편 투저우못시는 베트남 남부 빈즈엉성(Bình Dương)의 성도로 행정상으로는 독립된 도시이지만 호치민시 도시권의 위성 도시다. 호치민(Hồ Chí Minh)시 중심가에서 북쪽으로 약 20km 정도거리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