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논의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논의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4.01.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두드림 희망센터 3층 회의실에서 사회보장 네트워크 증진 및 협의체 원활한 운영을 위해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두드림 희망센터 3층 회의실에서 사회보장 네트워크 증진 및 협의체 원활한 운영을 위해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변경 사항 보고, 2023년도 운영 및 결산보고, 2024년 사업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2024년도 주요 사업에는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체계 확립을 위한 교육, ▲민관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위한 정례회의 활성화, ▲주민이 참여하는 지역 사회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동 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 등으로 동두천 시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성 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협의체의 원동력인 실무분과 활성화와 지역에 맞는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다양한 민간 자원을 연계해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운영위원회는 협의체 활성화 및 사업 추진을 위해 대표협의체에서 위임받은 사항을 논의해오고 있다. 또한, 사회보장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민·관 협력으로 지역복지 자원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