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진행사항 공유회' 개최
용인특례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진행사항 공유회'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1.2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요 거점시설 조성사업 등 추진 현황·역량 강화 프로그램 계획 등 설명
용인특례시가 지난 24일 용인중앙시장 제2공영주차장 교육장에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진행사항 공유회를 개최했다.
용인특례시가 지난 24일 용인중앙시장 제2공영주차장 교육장에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진행사항 공유회를 개최했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승곤기자] 용인특례시는 지난 24일 용인중앙시장 제2공영주차장 교육장에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진행사항 공유회’를 개최했다.

지역 주민, 용인중앙시장상인회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공유회는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추진 사항을 공유해 지역 주민과 상인들의 중앙동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사업의 주요 거점시설인 ‘김량장 스마트워크플랫폼’과 시장 놀이광장, 수변 문화광장, 김량장 들락날락거리 조성 등에 대한 추진 현황을 설명했다.

주민역량강화교육, 주민제안공모, 김량장 브랜드 개발, 픽업서비스 운영 등 프로그램 계획도 설명하는 등 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추진 현황과 함께 올해부터 추진할 사업별 세부 계획을 공유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시는 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난해부터 오는 2026년까지 ▲재래시장 체질 개선을 통한 중심 기능 회복 ▲문화 콘텐츠 개발 ▲활력 넘치는 ‘김량장 길’ 명소화 등을 목표로 세부 사업을 추진 중이다.

행사에 참석한 한 시민은 “이번 공유회를 통해 중앙동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용인중앙시장 일대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의견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 기반을 계속해서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참여 주체 간 협의를 강화해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