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성사초, 겨울방학 쿠링 VR AI 코딩 어드벤처 캠프 실시
고양 성사초, 겨울방학 쿠링 VR AI 코딩 어드벤처 캠프 실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1.2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들이 스스로 원하는 동아리를 기획부터 운영, 결과 발표까지 준비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잠재적 역량 발굴
- 다양한 부서 선정과 학생 주도의 알찬 구성으로 자율성과 적극성이 발현되게 유도
(사진=고양특례시)
1일차-이론 교육(사진=성사초등학교)

[고양=이기홍기자] 고양시 성사초등학교는 지난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4~6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쿠링 VR AI 코딩 어드벤처 캠프를 실시했다.

해당 캠프는 학생들의 디지털미래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디지털 새싹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VR과 AI 및 메타버스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코딩 전문 교육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은 가상현실 환경에서 코딩에 대한 개념을 배우며 게임을 하듯 즐겁게 학습할 수 있었다.

캠프는 1일차 컴퓨팅사고력과 플로우차트 및 알고리즘에 대한 이론 교육, 2일차 VR 장비 교육과 미러링 및 룸스케일링 등의 기능 학습, 3일차 게임을 통한 코딩 원리 이해 및 실행 학습으로 이루어졌다.

캠프에 참여한 5학년 유○○학생은 “평소 관심이 많던 VR 체험을 학교에서 할 수 있어서 참가하게 되었고, VR 학습과 코딩 학습이 가장 재미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남겼다.

김윤자 교장은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하는 미래교육을 실행하기 위해 하이러닝, 디지털 창의 역량 교육 등의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캠프 역시 학생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자 운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2022년 인공지능(AI) 선도학교 이후, 2024학년도 성사초등학교의 미래 역량 키움 교육과정 운영이 더욱 기대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