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양 온 더 맵 서비스 시작
계양구, 계양 온 더 맵 서비스 시작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4.01.2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환 구청장 “생에 필요한 지도 콘텐츠로 구민에게 유용한 공공서비스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민간 포털 사이트에서 찾기 힘든 행정정보를 지도로 시각화한 ‘계양 ON THE MAP(이하 계양 온 더 맵)’ 서비스를 2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계양 온 더 맵’은 계양을 지도 위에 그린다는 의미로, 계양의 다양한 행정정보를 흥미롭고 직관적으로 담은 온라인 지도 콘텐츠 서비스이다.

‘계양 온 더 맵’은 「3D 가상 도시」, 「관광 안내도」, 「주택·건축 개발 사업」, 「여성 안심 지도」, 「상생가맹점」, 「공공 심야 약국」 등 27종의 다채로운 지도 콘텐츠를 담고 있다. 계양구만의 독자적인 콘셉트로 디자인하였으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성과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구축 과정에서 인천시 보유 GIS 라이선스 무상 이용 협의를 이끌어 내 2억여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와 함께, 구청 담당 공무원이 직접 서비스를 기획·제작한 부분도 눈에 띈다.

‘계양 온 더 맵’은 2월 1일부터 계양구청 누리집 또는 포털사이트 검색으로 접속할 수 있다. 구는 올해 상반기 중에는 내 집(점포) 앞 제설함, 종량제 봉투 판매처, 자전거길, 와이파이 존(Wi-Fi Zone)을 제작하고, 드론을 활용한 영상 공간 정보 서비스도 함께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생활 전반에 필요한 지도 콘텐츠 제공으로 구민에게 새롭고 유용한 공공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